Home      검색      운영자      푸드림스 전문 쇼핑몰



제품소개> 기능성쌀
분 류 기능성쌀
첨부#1 img4.jpg (15KB) (Down:0)
ㆍ조회: 1390  
아라米(미) 홍국

 

건강에 유익한 붉은 누룩, 홍국(紅麴) 이야기

아라米(미) 홍국은 과도한 콜레스테롤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를 예방해 주는


진귀한 붉은 누룩인 고품질의 국산 홍국(紅麴)을 사용하여 만든 밥맛이

찰지고 구수한 프리미엄 기능성 쌀입니다.

  

○ 스무날 이상 완전 배양시킨 고품질의 국산 홍국을 함유한 붉은색 쌀입니다.

○ 멋과 맛 그리고, 드시는 분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천연의 웰빙컬러 푸드입니다.

○ 몸에 유익한 홍국 고유의 성분을 구수하고 찰진 밥맛과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기존 제품보다 높은 홍국 함량으로 건강의 유익함을 한 단계 더 높인 제품입니다.

○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등푸른 생선, 견과류 등)과

    함께 드시면 건강에 더욱 유익합니다.

○ 감소하는 쌀 소비의 촉진을 위해 이 땅의 정직한 농민을 생각하는 제품입니다.


 
[제품명] 아라米(미) 홍국

[유 형] 곡류가공품

[포장용량] 100g, 500g, 1kg, 5kg

[원재료명 및 원산지] 백미(국산)99.3%, 홍국분말(국산)0.7%
 
[보관방법] 직사광선 및 고온다습한 곳을 피해 보관
 
[취급상주의] 씻을 경우 쌀표면의 홍국분말이 손실 될 수 있으므로 씻지 마시고 물만 부어 바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빛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색이 변할 수 있지만 함량 및 품질에는 이상이 없으며, 개봉 후에는 반드시 차광하여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원료곡생산연도] 별도표기

 
[원료곡도정연월일] 별도표기

 
[유통기한] 별도표기


 


 

(본 제품은 홍국을 배양한 제품이 아닌 홍국이 가미된 기능성쌀입니다.)

 

건강에 유익한 아라米(미) 홍국 취사 후 사진

일반백미에 10~20%의 아라미(米) 홍국쌀을 넣고 지은 밥입니다.


'홍국'과 아라米 홍국은 무엇이 다른가요?

'홍국'과 '아라米(미) 홍국'은 엄연히 다릅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ㅇㅇ홍국쌀' 또는 'ㅇㅇ 홍국균사체 배양미'라는 제품들을 보실 수 있는데 엄연히 말하자면 쌀이란 익히지 않은 본래의 것을 쌀이라고 할 수 있는데 홍국을 배양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쌀들은 이미 홍국균을 접종하기 전 가열 처리를 통해 고두밥으로 만들어지고 최종적으로 홍국으로 배양되는 과정에서 쌀의 형태만 유지된 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를 '홍국'이라고 부르는 것이 보다 정확한 표현입니다.
아라米(미) 홍국은 국산 백미(무세미 : 씻어나온쌀)에 20일 이상 배양된 고품질의 국산 홍국을 가공하여 만든 기능성 쌀입니다. 밥맛에 있어서도 홍국과 아라米(미) 홍국으로 밥을 지어 보신 후 드셔보시면 홍국의 경우는 쌀 본연의 물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고유의 밥맛을 느끼실 수 없지만, 아라米(미) 홍국의 경우는 쌀 고유의 물성 그대로 적당한 찰기와 씹히는 감촉이 그대로 살아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라米 홍국은 어떤 원료들로 만들어지나요?

아라米 홍국은 품질이 엄격하게 관리되고 생산되는 국산 '무세미(씻어나온 쌀)'로 만들고 있습니다.
도정된 국내산 쌀(일반미)을 깨끗하게 세척한 무세미만을 엄선하여 만들기때문에 밥맛이 좋고 재차 씻을 필요 가 없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고 위생적인 제품입니다. 간혹, 고객님들께서 밥이 맛있고 찰기가 좋아 찹쌀이 들어 가느냐는 질문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아라米 홍국은 일체의 찹쌀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100% 국산 쌀만을
사용합니다. 또한, 핵심 원료인 '홍국'은 비록 가격이 비싸더라도 품질을 우선시 하시는 고객님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20일이상 충분히 배양시킨 고품질의 국산 홍국만을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유사제품의 경우 간혹 배양이 덜된 홍국을 사용하여 홍국쌀을 제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제품의 경우 제품의 색상이 연하거나(주로 분홍빛) 고르지 못합니다. 아라홍국쌀은 고객분들께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고품질의 홍국으로 정직하게 제조되고 있습니다.




아라米 홍국은 쌀과 홍국 외에 다른 성분이 들어가나요?


엄격한 품질의 국내산 쌀(무세미)과 20일 이상 배양된 고품질의 국산 홍국만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깨끗하게 제조되는 아라米 홍국은 색상이 특이하게 진한 붉은색을 가지고 있어서, 유해한 식용색소를 넣은 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받습니다만, 아라米 홍국은 쌀과 홍국 이외에는 어떠한 색소나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쌀이 붉은색을 띄는 이유는 20일 이상 키운 고품질의 국산 홍국만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푸드림스가 만드는 모든 제품은 자연에서 찾은 엄선된 먹거리 원료로만 정직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지고 있으므로 언제나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쌀 표면이 부슬부슬하게 뭐가 뭍어 있는데요 이것이 무엇인가요?

아라米 홍국은 순수한 백미(청결한 세척미)에 미세한 홍국 분말을 특수한 방법으로 가공시킨 곡류가공품으로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쌀표면의 부슬부슬하게 뭍어 있는 것들은 홍국분말(대부분 홍국균사체)입니다.
아라홍국쌀을 처음 접해 보신분들은 쌀에 붉은 가루(홍국)가 뭍어 나온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것은 쌀표면에 입혀진 홍국 입니다. 아라米 홍국을 씻어서 밥을 지을 경우 쌀에 결착되어 있는 몸에 좋은 홍국의 일부가 소실될 수 있으므로, 씻지 마시고 밥을 지어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아라米 홍국은 다양한 요리에 적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맞습니까?

아라米 홍국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자주 먹는 밥을 통해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홍국의 유효성을 함께 누려보자는 취지에서 개발된 제품입니다. 실제로 아라米 홍국은 쌀을 이용하는 다양한 요리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특이한 붉은색의 밥이 주는 시각적인 효과가 식욕을 돋게 만들어 주고 고유한 쌀밥의 구수하고 찰진 맛이 그대 로 살아있어, 홍국이 우리 몸에 좋다는 유효성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적용할 수 있는 최고의 먹거리 아이탬이 되리라는 기대를 조심스럽게 해 봅니다. 아라米 홍국은 먼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모든 한식 요리에 잘 어울립니다. 죽, 삼계탕(찹쌀 대신 사용), 약밥(붉은색 약밥), 비빔밥, 덮밥, 김밥, 주먹밥, 떡, 한과(튀밥) 등 쌀을 이용한 다양한 한식요리에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아라米 홍국으로 붉은색 막걸리를 집에서만들어 먹는것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식뿐만 아니라 볶음밥, 리조또(쌀을 이용한 이탈리아 요리), 돈부리(일본식 덮밥), 스시(초밥)에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라米 홍국은 만드는 분과 드시는분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으므로 맛과 멋 그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3박자가 맞는 훌륭한 먹거리 아이템입니다.


아라米 홍국을 먹을때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어떠한 먹거리든지 드시고자 하시는 분의 건강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반식품인 아라홍국쌀은 드시는 분이 특별히 주의해야 제품은 아닙니다만, 어떤 식품을 드시더라도 본인 스스로가 특정 성분을 먹어서는 않될 특이 체질이거나 특정 성분에 민감한 경우라면 사전에 조심을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특수한 경우(질환 등의 치료 중)나 특별한 분(임신부나 수유부의 경우), 영유아의 경우라면 가급적 섭취를 피해주시고, 부득이 섭취를 하시고자 하시는 경우라면 의사나 약사 등 전문 의료인과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홍국과 함께 먹으면 건강에 더욱 좋은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 무엇입니까?

홍국과 같이 섭취하면 최상의 음식 궁합을 자랑하는 먹거리가 있습니다. 얼마전 TV 방송에서도 방영이 되었고, 식품 영양학자들도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정답은 바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과 견과류 등 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의 대표적인 종류로는 EPA, DHA, DPA 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 입니다.
이러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중의 HDL(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주어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일부 건강기능식품이나 일반식품 등으로 시중에 많이 판매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불포화지방산과 함께 홍국을 섭취하면 HDL 수치는 높이고 LDL(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뭐니뭐니 해도 최상의 보약은 바로 제철에 나는 음식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전어, 고등어, 청어, 꽁치, 연어, 참치 등이 있으며, 견과류(땅콩, 호두, 잣, 아몬드,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와 참깨, 들깨 등이 있습니다. 특히, 전어는 방송에서도 소개될만큼 온 국민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불포화지방산 덩어리입니다. 아라홍국쌀이 들어간 밥에 맛있는 등푸른 생선을 식탁에 올리신다면, 맛과 멋 그리고, 온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최고의 밥상이 될 것입니다.
 


상호 : 푸드림스    대표 : 박희동    사업자등록번호 : 623-64-00014    식품제조가공업신고 : 20090617114
주소 : 경남 함안군 가야읍 가야19길 8    전화 : 055-585-7158    팩스 : 055-585-7168
Copyright (c) Foodreams.kr. All Right Reserved.